
https://youtu.be/KErzb3VsayQ?si=mNnNuQEnGYKKjzQm
24강 유월절 어린양을 취해야 영적 새날을 시작하게 된다. 출12:1~14 예수안에 생명이 있다. 예수의 믿음이 나에게 임한다. 그분의 믿음으로 내가산다. 구원받았다.
예수를 죽여야 내마음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진다. 하나님의 나라의 영적의미를 꺠달아야한다. 어떤말을 하고싶으신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아야한다. 너하고 나는 지금 소통이 안된다.
너의 생각을 없는것으로 비우면 내가 모든것을 이룰꺼야. 육신의 생각대로 오신분 예수. 보이는 하나님. 아들 예수이다. 내 생각이, 나의 관점이 죽는것이다. 예수를 죽여야한다.
하나님은 어디계시냐? 모든만물에 계시다. 존재. 살아있는 모든존재. 하나님 아버지가 움직여주신다. 아들이 와서 알려주신다. 모르니까 아들이 대신 설명해주신다. 설명들은자가 꺠달으면 예수를 죽인것이다.
그예수가 내마음안으로 들어왔다. 나의 주인이 되어주셨다. 예수가 그리스도이다.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안에 있느니라. 그리스도가 곧 아버지. 지금은 천국이 되어 있는 것이다. 육체는 땅으로, 영은 존재로 있다.
여호와, 존재, 스스로 있는자, 말씀(영)
애굽땅(율법마음), 하나님의 존재가 안계신곳, 말씀이 없는곳(어둠)
말씀의 땅, 천국
구약은 모세와 아론. 신약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이다.
가나안은 우리 마음땅이다. 유월절,, 무엇을 넘어가다. 우리 인생은 한번 죽어야지만 천국에 간다. 생각이 죽어야한다. 생각이 죽으면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이 된다.
유월절, 죽음을 넘어간다. 죽어야 산다는 말, 애굽생활 430년을 마치고 가나안을 향해. 육신의 종으로 살았던 기간 (껍데기로 산떄)
성경을 법으로 알고 순종한 기간 (자기 생각의 때)
짐승은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 하나님에 의해 사는 것이 사람이다. 하나님의 이름을 남기는 것, 그리스도이다.
애굽생활: 세상의 법으로 사는 질서, 옳고 그름의 기준 (선악나무),
가나안생활: 세상의 기준이 아니라 마음이 기준임을 아는 삶(생명나무)
해,태양(발광체), 달(반사체), 나는 그림자, 열두달이 끝나야지 하나님이 누구신지 안다. 이달을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달이 되게 하고
이달을 (제 호데쉬) 네게 새로운 달, 너희에게 달의 시작(그리스도로 시작하게 된다. ) 시작은 하나님이 하신다. 그리스도께서 머리되심이다. 곧 해의(육신의 삶을 접고, 영적으로 돌리다.) 첫달이 되게하고,
어린양(가축, 양, 염소) 원어는 '세' 예수안에는 생명과 빛이 있다. 메말렀던 그 땅이 단비를 맞고 촉촉해져서 살아난다. 샤아: 황폐케하다. 무너트리다. 죽음을 알게하다. 무트,타무트, 죽어야산다.
교회가 그리스도인이다. 양:케베스 , 숫양,씨있는 장로.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내안에 그리스도꼐서 사시는 것이다. 너희는 이스라
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무리:백성, 다바르..아마르/ 무리들을
장로되게 하라. 장로들에게: 출12:21 율법에서 복음을 말하게.
율법의 완성은 사랑. 십계명의 완성은 사랑이다. 정죄하는 것은 하나님과 연합되자않은 상태이다.
이쉬(생명이 있는자,어린양을 잡은것. 예수를 죽인자고 부인한자). 이샤. 열은 충만을 의미. 예수의 죽음이 완성되다. (내안에 성령이 임하시면)
이달 열흘에 너희 각자가 어린양을 취할지니(진리를 꺠달은 자가 어린양을 잡을수 있다. 마음안에 아버지가 계심을 아는자가 어린양을 잡은것이다.) 죄인은 죽어야산다.
죽음과 부활이 이루어진자만이 (어린양 예수와 연합된자.) 이제는 내가 산것이 아니요 내안에 그리스도가 사신것이다. 각 가족대로 그 식구를 위하여 어린양을 취하되.
내마음안에 아버지가 계셔서 나를 도우시고 이끌어주심을 알고 사는자가 어린양을 취한것이다. 어린양에 대하여(예수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의미를 아는 분량) 취한것이다. 예수를 취한것이다.
식구가 너무적으면 (성전으로 온전치않으면)
꺠닫지 못한 것이 지옥이다. 꺠달으면 천국이 된다. 하나님의 말씀을 못꺠달은 것이 죄.
어린양 :율법으로 온 어린양은 죽은자이고 , 죽은줄 아는 어린양은 살아나고, 죽음이 무엇인지 안다는 것은 산자이다.
양:케베스:숫양, 장로된양:그리스도:나의 속사람
염소:에즈:암염소, 씨없는.. 예수..나의 겉사람